[경북매일신문]구미 도봉초 ‘스카우트’감사장, 총재표창 받아
2011-11-18
구미 도봉초 ‘스카우트’감사장, 총재표창 받아 [원문보기]
도봉초등학교는 지난 11월 9일 컵 스카우트 공적을 인정받아 한국스카우트 연맹 강영중 총재로부터 교장 전옥선은 감사장과 감사기장을, 지도교사 5명(이유찬, 최재형, 이기영, 김태정, 이원주)은 표창장과 표창기장을 수상하였다.
2004년 학교의 개교와 함께 활동을 시작한 컵스카우트를 위해 교사들은 각종 행사에 대원 인솔 및 안전 관리 활동을 하였으며, 매월 1, 3주 수요일 아침 컵스카우트 대원들과 함께 학교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하는 등 성실히 봉사하고 활동한 결과이다.
올해 등록한 대원 154명은 한국컵스카우트 구미지구 합동선서식(대구 스파밸리), 장미캠프(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해병사단 견학(포항 해병1사단), 임실치즈피자체험 및 우포늪 생태체험(전북 임실 및 경남 창녕 우포늪), 근초고왕과 함께하는 가을산행(문경새재 및 석탄박물관 일원) 등의 행사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대원들은 컵스카우트 동계 훈육 활동(탐라탐방, 스키활동)에도 많은 참가를 희망하고 있어 앞으로의 더 큰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전옥선 교장은 “우리학교 선생님들이 남다른 봉사정신과 희생정신으로 휴일에 이루어지는 활동임에도 적극 참여하여 이런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봉사와 체험을 통한 인성 교육 함양에 준거집단 활동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함으로 앞으로도 교사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여 리더십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김진복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