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인터넷신문]나눔에는 쉴 틈이 없습니다
2011-11-21
나눔에는 쉴 틈이 없습니다 [원문보기]
한국스카우트연맹 꾸준한 이웃돕기
한국스카우트연맹(총재 강영중, 대교그룹 회장)은 매년 꾸준히 나눔의 행복을 실천해오고 있다. 연말에 진행되는 ‘나눔의 김장 담그기’뿐만 아니라 대내외적으로 큰 사건·사고가 있을 때마다 앞장서서 도움의 손길을 내밀었다.
▲ 한국스카우트연맹, 나눔의 김장담그기
올해는 11월 19일, 한국스카우트중앙훈련원(경기도 고양시 소재)에서 50여명의 대원과 지도자가 김장을 담그는 행사를 펼쳤다. 대부분 처음 해보는 김장이었지만 주변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생각에 모두 열심히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 한국스카우트연맹, 나눔의 김장담그기
스카우트의 손길로 만들어진 김치 1.8톤, 김장박스 180박스는 김장 당일, 고양시청 지역사회복지협의체에 전달됐다. 이 단체를 통해 고양시에 거주하는 저소득가정 180곳 등에 전해질 예정이다.
임서영(성균관대학교 4학년, 전국대학생스카우트협의회장)양은 김치를 받은 이웃들의 밝은 얼굴을 잊을 수가 없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장 담그기에 참여했다.
▲ 한국스카우트연맹, 나눔의 김장담그기
이번 행사는 2011년, 한 해 동안 ‘나눔의 행복’이라는 이웃돕기캠페인 통해 모아진 성금으로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스카우트 가족들이 매월 일정 금액을 기부하여 소외된 이웃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홍수, 지진, 폭우 등 자연재해로 큰 피해를 입은 태국·터키·엘살바도르에도 미화 각 2,000달러를 지원하기도 했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성금 기탁, 김장 담그기, 구세군 자선냄비 봉사활동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소년단체답게 쉬지 않고 나눔을 실천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은혜 기자(gyinews@emp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