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데일리]한국스카우트 고양지구 연합회, 스카우트 기능대회 개최
2011-06-16
한국스카우트 고양지구 연합회, 스카우트 기능대회 개최 [원문보기]
고양시(시장 최성)는 한국스카우트 고양지구 연합회 주관으로 지난 11일, 일산동구 백석 인조잔디축구장에서 한국스카우트 고양지구 연합회 명예회장인 최성 시장과 김재근 지구훈육위원장, 스카우트 학생 및 교사 등 약 1,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카우트 기능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스카우트들의 야영 시 발생 할지도 모르는 부상이나 긴급 상황 발생 시 필요한 응급처리방법(팔걸이, 머리 등 삼각건 접기), 신호법, 매듭법 등을 교육하고자 마련되었다.
한국스카우트 단체는 세계 최초로 시작된 청소년 단체이며 한국에서는 가장 먼저 소개된 단체로, 현재 중앙본부와 전국 20개 지방ㆍ특수연맹, 8천개 단위대에서 약 35만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명예회장인 최성 시장은 격려사에서 “청소년들은 미래의 주역이자 기둥으로, 스카우트 활동은 청소년들이 인성, 사회성, 협동성을 키워 본인들의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다는 데에서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고 강조면서, “앞으로 스카우트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명예회장으로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장, 솜사탕 만들기, 공예품 만들기도 함께 진행하여 흥미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시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날 참가한 스카우트 학생들이 힘든 기색 없이 인솔교사들의 지도아래 진지하게 교육을 받는 모습을 보며 우리나라의 미래를 볼 수 있었다”고 전하며, “고양시에서도 이런 의미 있는 대회가 더 자주 개최 될 수 있도록 시민단체, 청소년단체와 연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정행 기자 : mybrand1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