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시사코리아뉴스]2011 경남 스카우트 지도자의 밤 행사
2011-12-19
2011 경남 스카우트 지도자의 밤 행사 [원문보기]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밝고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노력~
[최성룡기자]한국스카우트경남연맹(연맹장 박태희)은 12월 17일(토) ~ 18일(일) 양일간 경남 고성군 하이면 소재 경상남도 청소년수련원에서 “”2011 경남 스카우트 지도자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 날 행사는 고영진 교육감, 박태희 연맹장, 김정자 전 라이온스 클럽 총재, 임성택 창원 교육장, 강종민 진주교육장, 이혜영 밀양 교육장, 신현권 사천 교육장, 스카우트 조직 학교 육성단체 대표(교장,교감), 스카우트 지도자, 단위대 대장·부대장, 연맹 임원, 연맹 육성회 위원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열렸다.
▲ 박태희 연맹장이 인사를 하고있다..... ⓒ 시사코리아뉴스/편집국
박태희 연맹장은 인사말을 통해 “ 2011년 한해 동안 스카우트 활동을 위해 수고해주신 스카우트 지도자들의 깊은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이 나라의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육성하고 올바르게 선도하는 스카우트 지도자들이야 말로 진정한 애국자 라고 말했다. 또한 내년에는 더욱 더 경남 스카우트의 발전과 저변 확대를 기하기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 말했다.
첫째 날은 기념식 행사로 우수 지도자 표창, 축하공연, 활동사례 발표, 연애인 공연 및 예술공연, 친선 만찬 및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삼천포 앞바다에서 유람선을 이용하여 한려수도를 관광했다. 특히 스카우트 활동을 위해 도움 주신 분들에 대한 우수지도자 표창은 많은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각 기관별 수상자는 도지사 표창에는 고재곤 (주) 사릭 대표이사, 송업봉 (주)벽강그룹 회장, 김정기 (주)한진퓨텍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도교육감 표창은 옥홍대 (주)창일약품 대표이사, 윤평도 (주)미래개발 대표이사, 유상 (주)다손광고 대표이사, 박순열 소답약국 대표, 김광순 (주)알지비테크놀로지 부회장이 수상했으며, 도의회 의장 표창은 이승록 용호사 철학관 원장, 박순구 대동영농조합 대표이사, 정진영 동원금속 대표, 김대현 파랑새공방 대표, 황해주해주정보통신 대표가 수상했다.
한국스카우트경남연맹(연맹장 박태희)은 국제적인 단체로서 1946년 10월 경남지역 청소년들의 스카우트 활동을 위해 창립된 지 올해로 65년이 되는 해다. 그동안 한국스카우트 경남연맹은 환경체험 활동, 해양레포츠 체험활동, 호국 수련활동, 문화기행 등을 통해 청소년 단체 활성화와 청소년들의 정서함양 및 인성교육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특히 올해 한국스카우트경남연맹(연맹장 박태희)은 지난 6월 스카우트 대원 지원을 위한 일일호프 및 찻집행사 개최와 한마음병원(병원장 하충식)과 업무협약식, 지난 8월 (주)GSB(대표이사 이수부)와 업무협약식, 지난 11월 에는 창녕군청(군수 김충식)과 업무협약식 을 가지는 등 청소년 단체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끊임없이 노력해 오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27일에는 형편이 어려운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단복을 지원 하는 등 스카우트활동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고, 밝고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