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안] 한국스카우트연맹 원로스카우트,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금 기부
2020-07-282020. 7. 27. / 투데이안
한국스카우트연맹 원로스카우트,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금 기부
[투데이안] 한국스카우트연맹은 구일완 원로스카우트회장이 강태선 총재를 예방해 2023년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개최를 위한 성금을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구일완 원로스카우트 회장은 “80평생을 즐겁고 행복하며 건강하게 살게 해 준 스카우트에 보답하는 의미와 전 세계 171개 회원국 중에서 6번째로(영국, 네덜란드, 미국, 캐나다, 일본)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2번 개최해 대한민국의 국격과 위상을 높이게 될 제 25회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 개최에 원동력이 되기 바란다.”며 기부의사를 밝혔다.
이날 강태선 총재는“오늘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 1,100일을 앞두고 원로스카우트님들께서 앞장서서 성공개최 기원성금을 기탁해 주신데 경의를 표한다고 전하면서 여러분들의 고귀하신 뜻이 잘 구현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후대에 길이 남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개최에 심혈을 기울이겠다.” 고 화답했다.
아울러 강 총재는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평화 디지털 친환경잼버리로 명명해 전 세계가 하나 되고 대한민국이 함께하는 축제이자 행사로 기획해 영국→백두산→평양→판문점→한라산→서울→새만금으로 성화 봉송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강 총재는 남 북한 청소년 교류는 물론 미수교국과 동구권 국가 및 북한 중국청소년을 초청해 실질적인 동서화합의 장과 인류평화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제 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 개최에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구일완 회장은 200만원, 최익주 부회장은 100만원, 홍경표 감사는 1,000만원의 성공개최 기원 성금을 기부했다.
출처 : http://www.todayan.com/news/articleView.html?idxno=2716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