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카우트연맹, 커미셔너과정연수 개최
2020-06-092020. 6. 1. / 시민일보
한국스카우트연맹, 커미셔너과정연수 개최
[시민일보 = 전용혁 기자] 한국스카우트연맹이 주최하고 한국스카우트 전북연맹이 주관한 제39기 커미셔너과정 연수가 지난 30일부터 2일간 일정으로 전북 부안에 소재한 줄포갯벌생태공원에서 개최 됐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마스크 착용은 물론 시간단위 발열체크, 수강 중 거리두기, 식사 중 거리두기, 이동 중 거리 두기 등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연수과정을 운영했다.
안병일 사무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 세계가 겪고 있는 전대미문의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전 청소년 육성을 위해 애써주는 수강자 여러분의 열정에 감사드린다고 노고를 격려했다.
아울러 이제 우리는 새로운 출발선에 서 있는데 여러분과 함께 있기에 꿈과 희망이 있다면서 지난 3월 한국스카우연트맹 제16대 총재 취임이라는 큰 배가 출항했고 수강자 여러분들께서 지금까지 보여준 스카우트운동에 대한 헌신과 아낌없는 사랑을 믿기 때문이라 덧붙였다.
또한 스카우트운동의 존재의 목적은 목마른 대지 위를 걸어가는 청소년들에게 시원한 물 한 컵을 내어 주기 위함이라면서 우리 청소년들이 스카우트 운동을 통해 꿈과 끼를 구현하면서 밝게 커 나아 갈 수 있도록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065582061498752